본문 바로가기
한쿡🇰🇷/맛집

[학동역] 물고기자리 강남점, 강남 세관사거리 생선구이 맛집 (메뉴, 주차) 임연수 구이, 도미뱃살 양념구이

by 다비니 2022. 9. 3.
728x90

오늘은 강남 논현동 학동역 근처에 위치한 웰빙 생선구이 전문점 물고기자리 강남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생선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만 집에서 직접 해먹기에는 냄새도 많이 나고 뒤처리도 번거로워서 밖에서 사 먹지 않는 이상 피하는 메뉴다. 밖에서 사 먹어도 괜찮은 곳 찾기 쉽지 않은데 물고리자리는 퀄리티도 좋고 깔끔하고 맛있게 생선 요리를 하는 곳이라서 앞으로 종종 방문할 예정이다.

 

물고기자리 강남점 소개

📍 위치: 서울 강남구 언주로133길 18 2층

📞 전화: 02-548-3392

🕐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주말 정기휴무)

⏳ 브레이크타임: 없음

👋 라스트오더: 영업마감 30분~1시간 전

🚙 주차: 주차 및 발렛파킹 가능

⏰ 예약: 가능

📺 방송: 생방송투데이 2009년 3월 16일 방영

 

외관

물고기자리 강남점은 지하철 7호선 학동역 10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세관사거리 부근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물고기자리는 15년간 현 장소에서 큰 고등어, 삼치, 임연수 등의 직화 그릴 생선구이를 제공하고 있으며, 포항 구룡포에서 바로 새벽에 잡아 들여오는 횟감을 아침에 바로 공수해 제공하는 회식 메뉴도 제공한다.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진전복삼계탕이 위치한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는 건물 앞에 가능하다.

이미 13년 전 SBS 생방송투데이에 웰빙 생선구이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다.

 

내부

물고기자리로 가기 위해 올라가야 하는 계단이다. 귀여운 물고기가 들어간 상호명이 보인다.

들어가면 긴 복도가 나오고 왼쪽으로는 카운터가 있다. 오른쪽에는 노르웨이 수산물 인증 레스토랑이라는 안내문이 세워져 있었다.

짧은 복도를 지나면 넓은 홀이 펼쳐지는데 왼쪽과 정면은 창가석이고, 오른쪽은 부스식이라 조금 더 프라이빗하게 식사할 수 있다. 홀 공간과 개별 공간이 모두 마련되어 있는 곳이라 회식이 가능한 장소를 찾고 있다면 물고기자리도 참 좋을 것 같다.

생선구이 집이라 크게 기대 안 했는데 내부에 생선 냄새 환기가 잘 되어서 그런지 냄새도 거의 안 나고 굉장히 쾌적했다.

오른쪽 공간에는 폴딩도어를 접을 수 있어 조금 더 프라이빗하고, 사적 단체 모임을 갖기 좋은 공간이었다. 직장인 회식이나 점심 식사하기 좋은 곳인 듯.

 

메뉴

메뉴는 테이블에 놓여있는 종이에서 확이 가능하다. 유명한 메뉴로는 큰 고등어구이와 갈치조림이 있다. 고등어는 세계 최고 명품인 노르웨이 앞바다에서 바로잡아 영하 40도로 급속 냉동한 고등어다. 그 고등어 중 가장 맛있다고 알려진 400~600g짜리 고등어를 바로 해동하여 굽기에 그 풍미와 속살까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가격도 그렇지만 안주 메뉴 구성도 굉장히 괜찮은 곳이다.

 

음식 (도미뱃살 양념구이, 임연수 구이)

우리는 도미뱃살 양념구이(12,000원)과 임연수 구이(11,000원)으로 주문했다. 주문 후 직원분이 바로 네 가지 기본찬을 세팅해 주시는데 다들 깔끔하고 맛있다.

생선구이에는 흰쌀밥과 미역국도 같이 제공된다.

테이블마다 간장과 와사비가 놓여 있어 기호에 맞게 세팅하면 된다.

잠시 후 주문한 도미뱃살 양념구이와 임연수 구이가 나왔다. 임연수 구이는 생각보다 생선이 크고 양이 많아서 잘 골랐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도미뱃살 양념구이는 비교적 양이 적어 보였다.

먼저 내가 주문한 임연수 구이를 맛보기로 했다.

살이 부드럽게 잘 발리고 통통하니 아주 먹음직스럽다. 게다가 간도 내 입맛에 딱 적절하게 되어 있어서 입맛을 더 돋웠다. 물고기자리에서는 생선을 통째로 대형 직화 그릴에 구어 즉석에서 바로 내어주기 때문에 속살까지 부드럽고 맛이 좋다.

맛있어서 금세 위에는 다 먹고 생선 뼈를 바르는 장인의 저 손길.

사진으로만 봐도 속살이 아주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게 느껴진다.

다음은 도미뱃살 양념구이다. 임연수 구이에 비해서 양이 적어 보이긴 하지만 일단 네 조각이 나와서 짝수로 나눠먹기는 편하다.

아래 깔린 양파와 옆에 있는 깻잎과 함께 잘 집어서 시식 시작! 달달한 양념이 생선에 잘 베어 있었고 양파도 달달해서 임연수 구이랑은 다른 매력이었다. 깻잎이 달달함에 구수함까지 더해준다. 이게 물고기자리가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인 건가?

맛있지만 네 조각이라 젓가락질 네 번 하면 사라지는 도미뱃살 양념구이...

개인적으로는 가격, 양, 맛 등을 고려했을 때 도미뱃살 양념구이보다는 임연수 구이가 더 좋았던 것 같다. 맛있는 건강식 생선구이 전문점을 찾고 계신다면 물고기자리 강남점을 적극 추천드린다.

 

위치

 

공감과 댓글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