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쿡🇰🇷/일상

[일상] 2022년 부처님오신날, 사진으로 떠나는 서울 강남 봉은사 여행

by 다비니 2022. 5. 11.
728x90

올해는 부처님오신날에 봉은사를 방문해 보기로 했다. 봉은사는 9호선 봉은사역 1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봉은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하는 불교 사찰로 신라시대의 고승 연회국사가 794년에 견성사(見性寺)란 이름으로 창건했다. 12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봉은사는 현재 고층에 둘러싸여 아쉽게도 그 옛날의 모습은 온전히 남아있지는 않다.

 

안내 지도

사찰의 규모가 엄청 큰 편은 아니라서 느긋하게 걸으면 약 4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자료원: 봉은사 홈페이지

 

입구

부처님오신날이라 여러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는데 오후 5시 30분쯤 가니 사물놀이를 구경할 수 있었다.

입구 앞에는 어린 시절 추억의 달고나가 3천 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절 입구 좌측으로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우측으로는 서래원이라는 건물이 하나 있는데 식사와 기념품을 파는 곳이다.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강남은 늘 복잡한 곳이다 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밤에는 이곳에 모두 불이 들어온다.

 

진여문

진여문에서 봉은사를 지키는 사천왕을 볼 수 있었다. 왼쪽부터 남방 증장천왕, 서방 광목천왕, 북방 다문천왕, 동방 지국천왕이다.

문을 지나면 하늘을 가득 채운 수천 개의 알록달록한 연등이 이색적인 풍경을 그려낸다.

 

대웅전

입구에서부터 쭉 앞으로 걸어가니 대웅전이 보였다.

 

운하당

운하당 앞에서 아미타부처님, 석가모니부처님, 약사여래부처님을 볼 수 있었다.

 

종루

그 맞은편에는 종루가 있다.

종루에서 왼편으로 쭉 걸어가는 길이다.

 

미륵대불

사진 속 미륵대불은 1986년 영암큰스님께서 발원하여 약 10년에 걸쳐 제작됐다. 높이 23m로 국내 최대의 크기의 불상이며, 현재 미륵전과 미륵부처님이 모셔진 광장은 신도들의 기도 장소이지만 경우에 따라 공연 등 문화 행사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사진으로 떠나는 서울 봉은사 여행을 마친다.

 

위치

 

공감과 댓글 감사합니다

#봉은사 #서울봉은사 #강남봉은사 #삼성동봉은사 #부처님오신날봉은사 #봉은사부처님오신날 #봉은사미륵대불 #봉은사연등행사 #봉은사연등 #부처님오신날 #연등축제 #2022년부처님오신날 #부처님오신날행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