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쿡🇰🇷/일상

[생활 정보] 외국인이 한국에서 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하는 법 알아보기!

by 다비니 2022. 4. 11.
728x90

코로나 이후 주식 붐 시대가 오면서 나도 주식을 시작하기로 했다. 하지만 외국인 신분으로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건 생각보다 복잡했고 인터넷에 정보가 많이 없어서 여러모로 고생했다. 그래서 이 포스팅을 작성하기로 했다.

 

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 방법

주변에 물어보니 키움증권을 많이 이용해서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하기로 했다. 먼저 증권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려고 알아봤는데 거소증을 인식 못 해서 실패했다. 그래서 가까운 은행 지점에 갔더니 외국인은 은행 지점에서 증권계좌 개설이 불가하다는 답을 받았다. 그럼 전 어디로 가야 하죠...?

여러 번 헛고생 끝에 결국 여의도에 있는 키움증권 본점을 들려야 한다는 답변을 받고 여의도로 향했다. 참고로 미성년자, 외국인, 법인은 당사 영업부에서만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꼭 지참해야 하는 준비물

1. 대한민국거주 입증자료 또는 외국인등록증 (발급일 6개월 경과)

2. 본인 명의의 은행 통장

3. 183일 이상 거주했음을 입증하는 증빙자료 (출입국사실증명서 또는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내가 챙긴 준비물

1. 거소증 (발급일 6개월 이상 경과)

2. 통장 사본

*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최근 1년 건)은 챙겨가지 못했는데 담당자분께서 메일로 보내달라고 하셔서 내방 후 바로 동사무소에 들린 후 메일로 전달드렸다.

 

키움증권 본점 외관

키움증권 본점은 여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의도역 5번 출구에서 도보 약 5분 거리다.

 

키움증권 본점 내부

키움증권 영업부는 2층에 위치하고 있다.

 

키움증권 2층 영업부

내려서 오른쪽으로 쭉 가면 왼쪽에 영업부가 위치하고 있다.

들어가서 먼저 번호표를 뽑아야 한다.

영업시간은 평일 8시 30분부터 16시 40분까지고 혼잡시간은 점심시간 교대 근무를 하는 11시 30분부터 14시 30분까지다. 혼잡시간은 가능한 피해서 방문하는 것이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공지에도 나와있듯이 외국인과 법인은 은행에서 개설이 불가하므로 번거롭더라도 영업부에 직접 내방해야 한다.
다행히 내가 방문한 날은 대기인수가 많지 않아서 약 10~15분 정도 대기한 것 같다.

순번이 오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외국인 창구로 가면 된다. 준비물을 제출하면 직원분이 친절하게 도와주시고 비밀번호 설정까지 하고 카드를 발급받으면 끝난다.

개설 가능 상품 및 필요서류 등 외국인 계좌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업부로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영업부로 반드시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 전화번호: 02-3787-5070

※ 영업부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4길 18 키움파이낸스스퀘어 ​2층

 

위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