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쿡🇰🇷/카페

[마포역] 채그로, 한강 뷰맛집 독서하기 좋은 조용한 서울 대형 북카페·서점! (+장단점)

by 다비니 2022. 2. 17.
728x90

오랜만에 새로운 북카페가 가보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마포역에 있는 한강 뷰맛집이자 대형 북카페인 채그로를 알게 되었다.

 

채그로 장단점

👍🏻 다양한 외서까지 구비되어 있는 북카페

👍🏻 탁 트인 한강뷰

👍🏻 넓은 공간

👍🏻 채그로 카카오 채널추가시 책 10% 할인 (책 구매는 9층에서)

👎🏻 6층, 8층 한강뷰 'Talk Only' 존 (다소 시끄러울 수 있음)

👎🏻 전면 창가석 시간제한 운용 (10시~12시, 12시~2시, 2시~4시, 4시~6시, 6시~8시)

 

채그로 가는 길

날도 좋으니 탁 트인 한강뷰를 보면 집중이 잘 될 것 같아 다소 거리가 있지만 마포역으로 향했다. 마포역에서 내리고 역 밖으로 나가기 전에 아주 크게 채그로 광고가 있었다.

4번 출구로 나가서 쭉 직진만 하다가 왼쪽에 마포 어린이공원이 나오면 채그로에 거의 도착! 역으로부터 약 도보 7분 거리다.

 

채그로 외관

전체 건물이 통유리로 된 외관이 눈에 띈다.

들어가니 채그로 이용 가능 공간이 다양해서 어디로 가야 할까 잠시 고민했다.

엘리베이터를 타니 '채그로는 9층입니다'라는 안내를볼 수 있었다.

채그로는 먼저 9층으로 올라가서 음료를 주문하고 자리를 잡는 시스템이다. 날이 추워서 따듯한 아메리카노(6,000원) 한 잔을 주문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동네 개인 카페도 아니고 한강뷰 북카페에서 이 정도 가격이면 충분히 괜찮은 가격 같다.

 

8층 내부

음료를 시키고 8층으로 구경 내려왔다. 8층의 경우 들어가면 바로 멋진 한강뷰가 보인다.

한강뷰 쪽은 'Talk Only' 테이블로, 노트북으로 개인 작업이나 독서가 불가하다는 안내를 볼 수 있다. 나는 'Talk Only' 존에서 바로 옆에 있는 테이블에 앉았는데 간혹 이곳에서 말씀하시는 분들의 목소리가 크게 들릴 때도 있었다. 주말에는 더 시끄러울 수도 있을 것 같다. 소음 없이 집중하고 싶으신 분들은 귀마개를 챙겨가시는 걸 추천한다.

안쪽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책도 많이 있고, 독서 가능한 공간도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수요일 오전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 주말에는 북적북적거릴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참고로 4인 테이블은 2인 이상 사용 가능하고, 혼자 온 경우는 2인석을 이용해야 한다.

8층에는 화이트보드와 TV가 있는 공간도 있었다.

 

6층 내부

8층 구경 후 6층 채그로 가든으로 내려갔다. 이름과 같이 6층에는 식물이 많이 있다. 날도 좋고 탁 트인 한강뷰가 너무 예뻤는데 카메라에 표현되지 않아서 파노라마 뷰로 찍어봤다. 6층도 한강뷰가 보이는 창가 쪽 테이블은 'Talk Only' 존이다.

 

6층에서 바라보는 한강뷰도 역시 예쁘다. 8층에 자리가 없으면 6층에도 테이블이 많이 있으니 자리 걱정할 필요는 없다.

긴 테이블의 경우 칸막이로 나누어져 있어서 조금 안심이 되었다.

채그로 카카오 채널 추가시 책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책 구매는 9층에서 해야 한다.

시카고대 추천도서 144권에 대한 안내도 있다.

참고로 전면 창가석은 오전 10시부터 2시간마다 이용 시간제한이 있다. 여러 고객들이 창가석을 이용할 수 있게끔 하는 취지는 좋지만, 예를 들어 1시 40분에 앉은 고객이 2시에 자리를 이동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내심 아쉬운 부분도 있지 않을까 싶다. 또는 자리를 이동하려고 했을 때 다른 자리가 없으면 대기하거나 카페를 나가야 하는 웃픈 해프닝도 생길 수 있지 않을까? 장단점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한강뷰 옆에 있는 테이블에 앉으면 절을 구경할 수 있다.

북카페인만큼 6층에도 책이 많이 구비되어 있는데, 특히 타 북카페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영어책이 많이 있었던 점이 좋았다.

아이들이 읽기 좋은 로널드 달(Ronald Dahl)부터 청소년 필독도서 제인 오스틴(Jane Austen)의 오만과 편견 등 다양한 장르를 접할 수 있었다. 혼자뿐만 아니라 가족도 함께 와서 독서하기 좋은 환경 같다.

 

위치

 

공감과 댓글 감사합니다

#마포역북카페 #마포역카페 #마포북카페 #채그로 #마포역독서실 #마포역조용한곳 #마포독서 #한강뷰카페 #한강북카페 #한강뷰북카페 #마포뷰좋은카페 #뷰좋은북카페 #북카페 #서울북카페 #서울북카페추천 #서울한강뷰카페 #서울카페추천 #마포채그로 #한강뷰맛집 #마포한강뷰카페 #서울한강뷰카페 #한강뷰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