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편에서는 이명 치료를 시작한 지 17일 정도 되었을 때 이명 소리가 아주 미세하게 들린 이야기에 대해 작성했다. https://krcaus.tistory.com/67
5편에서는 오늘(3월 18일) 내원한 내용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한다.
기존 내원일은 3월 14일(월)이었는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예약을 취소했고, 오늘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를 받으러 가는 김에 같이 진료를 받았다. 저번에는 오전갔는데 코로나 때문에 병원이 꽉 차있었는데 이번에는 오후 늦게 가니 사람이 거의 없어서 금방 진료를 볼 수 있었다.
선생님이 하신 질문과 내가 한 대답을 기억나는 대로 정리해 봤다. 의사선생님께서 친절하게 물어봐 주시고 여러 가지 방법을 말씀해 주시며 내 의견을 물어봐 주셔서 마음이 편했다. 귀는 마지막에 보시더니 깨끗하다고 하셨다.
그동안 좀 어떠셨어요?
전반적으로 큰 변화는 없었지만 이명 소리가 아예 안 들리는 것 같은 날이 하루 있었어요. 3월 9일이었는데 귀를 막아보니 아주 미세하게 이명이 들리긴 했고 길게 유지되지는 않았어요. 길어봤자 한 2시간 정도만 그랬던 것 같아요.
오른쪽 귀는 어떠세요?
첫 일주일 정도는 계속 휘이휘이- 소리가 나다가 지금은 안 들려요. (나는 고주파 난청이라 삐-거리는 소리가 들리는데 최근 오른쪽 귀에 휘이휘이- 소리도 들리기 시작했다.)
음, 조금 애매하네요. 약을 조금 더 써봐도 되고 고막주사를 바로 맞아도 되는데 주사 바로 맞을까요?
고막주사는 아직 무서워요...
무서우시죠? 그럼 약을 한 2주 정도 더 먹어볼까요? 어차피 방법은 많이 남아 있으니.
네, 약을 더 먹어볼게요.
최근에 약물 치료랑 주사랑 병행하니 좀 나아지신 환자분이 한 분 계셔서요. 이명은 아니었지만요. 약은 언제까지 드셨죠?
이번 주 월요일(14일)이 기존 내원일이었으니 일요일까지 먹은 걸로 기억해요.
뉴로틴은 꾸준히 먹는 게 중요해서 물어봤어요. 뉴로틴 처음에 조금씩 증량했던 거 기억하시죠?
네, 기억나요. (첫 3일은 뉴로틴을 조금씩 증량했었다.)
근데 1주일 내로 드신 거면 괜찮을 것 같아요. 이명이 혈관성일 수도 있으니 MRI 찍어보시겠어요? 박동성인 것 같긴 한데, 환자분이 원하시면 진단서 끊어드리고요.
네, 찍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대학병원 가서 찍으면 되나요?
네, 아니면 영상의학과를 가셔도 되고요.
아, 영상의학과도 되는군요. 알겠습니다.
(신속항원검사 후) 그럼 2주 후에 다시 뵐게요.
네, 감사합니다!
진료실에서 나와 잠시 대기하고 신속항원검사 음성 결과를 확인한 뒤 적외선 치료기로 2분 치료받았다. 수납하고 약국에 들러 처방약을 받아왔다. 저번에 받아온 약이랑 똑같았다. 이후 영상의학과에 MRI를 예약했다.
6편에서는 MRI 촬영 후기를 작성할 예정이다.
+ 다음 글: [이명 일지] 6편: 처음으로 이명 MRI 찍은 후기 및 결과
해당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