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쿡🇰🇷/카페

[이촌역] 국립중앙박물관 카페 두 곳 소개(투썸플레이스 국립중앙박물관1점, 으뜸홀카페) 국립중앙박물관 지도 보기

by 다비니 2022. 8. 23.
728x90

몇주 전 중앙국립박물관을 방문했을 때 약속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게 되었고 카페를 검색했으나 포스팅이 많이 없어서 대신 작성하기로 했다. 국립중앙박물관 만남의 집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 국립중앙박물관1점과 전시관 2층에 위치한 으뜸홀카페를 소개할 예정이다.

 

국립중앙박물관 지도

국립중앙박물관은 4호선 및 경의중앙선 이촌역 2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만남의 집 투썸플레이스

지도에 보이는 만남의 집으로 오면 투썸플레이스 국립중앙박물관1점이 위치하고 있다.

외부 좌석이 많고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서 자리가 없었다. 키오스크 대기도 길고 케이크는 없고 거의 음료만 테이크아웃하는 식이었다. 그래도 주변에 연못도 있고 남산타워도 있기 때문에 테이크아웃해서 산책하기 좋다. 방문 당시는 비가 내리는 날이라 산책은 패스했다.

 

으뜸홀카페

걸음을 옮겨 대강당 전시관에는 혹시 카페가 있지 않을까 들어가보기로 했다.

전시관 2층에는 으뜸홀카페가 위치하고 있었다.

왼쪽에 나있는 계단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된다.

으뜸홀 카페는 내외부에 많은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 자리 걱정은 크게 없다.

 

메뉴 및 주문

외부에는 키오스크가 있어 선결제하는 시스템이다.

메뉴는 세트메뉴, 디저트 및 델리, 커피, 아이스크림 및 쉐이크, 음료, 차로 분류되어 있다.

으뜸홀카페 운영시간은 월,화,목,금,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토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마감 30분 전까지 주문 가능하며, 마감 1시간 전까지 내부홀 이용이 가능하다. 전시관 내 위치한 매장으로 테이크아웃이 불가하다.

 

내부

내부에서는 남산타워 뷰를 즐길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카페안내

국립중앙박물관에는 앞서 소개한 투썸플레이스 1호점 외 2호점도 있으며, 사유 공간 찻집과 용카페라는 곳도 운영하고 있다.

 

음료

따듯한 카페라떼가 나왔다. 커피도 괜찮았고 잠시 쉬어가기 좋았던 카페다.

 

위치

 

공감과 댓글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