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쿡🇰🇷/일상

[이명 일지] 5편: 처방약 지속 복용? 고막주사? MRI를 예약하다

by 다비니 2022. 3. 18.
728x90

4편에서는 이명 치료를 시작한 지 17일 정도 되었을 때 이명 소리가 아주 미세하게 들린 이야기에 대해 작성했다. https://krcaus.tistory.com/67

 

[이명 일지] 4편: 이명 치료 17일째, 설마 호전된 건가?

3편에서는 스테로이드 약 7일분을 복용 후 내원해서 다른 약으로 처방받은 내용에 대해서 작성했다. 필자는 2월 28일부터 스테로이드제 복용을 중단하고 징고에프정(은행엽)을 비롯해 다른 약을

krcaus.tistory.com

 

5편에서는 오늘(3월 18일) 내원한 내용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한다.

기존 내원일은 3월 14일(월)이었는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예약을 취소했고, 오늘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를 받으러 가는 김에 같이 진료를 받았다. 저번에는 오전갔는데 코로나 때문에 병원이 꽉 차있었는데 이번에는 오후 늦게 가니 사람이 거의 없어서 금방 진료를 볼 수 있었다.

선생님이 하신 질문과 내가 한 대답을 기억나는 대로 정리해 봤다. 의사선생님께서 친절하게 물어봐 주시고 여러 가지 방법을 말씀해 주시며 내 의견을 물어봐 주셔서 마음이 편했다. 귀는 마지막에 보시더니 깨끗하다고 하셨다.

 

그동안 좀 어떠셨어요?

전반적으로 큰 변화는 없었지만 이명 소리가 아예 안 들리는 것 같은 날이 하루 있었어요. 3월 9일이었는데 귀를 막아보니 아주 미세하게 이명이 들리긴 했고 길게 유지되지는 않았어요. 길어봤자 한 2시간 정도만 그랬던 것 같아요.

 

오른쪽 귀는 어떠세요?

첫 일주일 정도는 계속 휘이휘이- 소리가 나다가 지금은 안 들려요. (나는 고주파 난청이라 삐-거리는 소리가 들리는데 최근 오른쪽 귀에 휘이휘이- 소리도 들리기 시작했다.)

 

음, 조금 애매하네요. 약을 조금 더 써봐도 되고 고막주사를 바로 맞아도 되는데 주사 바로 맞을까요?

고막주사는 아직 무서워요...

 

무서우시죠? 그럼 약을 한 2주 정도 더 먹어볼까요? 어차피 방법은 많이 남아 있으니.

네, 약을 더 먹어볼게요.

 

최근에 약물 치료랑 주사랑 병행하니 좀 나아지신 환자분이 한 분 계셔서요. 이명은 아니었지만요. 약은 언제까지 드셨죠?

이번 주 월요일(14일)이 기존 내원일이었으니 일요일까지 먹은 걸로 기억해요.

 

뉴로틴은 꾸준히 먹는 게 중요해서 물어봤어요. 뉴로틴 처음에 조금씩 증량했던 거 기억하시죠?

네, 기억나요. (첫 3일은 뉴로틴을 조금씩 증량했었다.)

 

근데 1주일 내로 드신 거면 괜찮을 것 같아요. 이명이 혈관성일 수도 있으니 MRI 찍어보시겠어요? 박동성인 것 같긴 한데, 환자분이 원하시면 진단서 끊어드리고요.

네, 찍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대학병원 가서 찍으면 되나요?

 

네, 아니면 영상의학과를 가셔도 되고요.

아, 영상의학과도 되는군요. 알겠습니다.

 

(신속항원검사 후) 그럼 2주 후에 다시 뵐게요.

네, 감사합니다!


진료실에서 나와 잠시 대기하고 신속항원검사 음성 결과를 확인한 뒤 적외선 치료기로 2분 치료받았다. 수납하고 약국에 들러 처방약을 받아왔다. 저번에 받아온 약이랑 똑같았다. 이후 영상의학과에 MRI를 예약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