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쿡🇰🇷/여행

[제주도] 명진전복, 제주도 맛집!(주차, 메뉴, 예약, 웨이팅) 제주 구좌 맛집, 제주 전복구이, 전복돌솥밥 맛집

by 다비니 2022. 8. 20.
728x90

제주도 6박 7일 여행 6일차, 오늘은 서귀포 말고 성산일출봉 쪽으로 가보기로 했다. 가는 길에 구좌읍에 있는 유명 맛집인 명진전복을 방문하였다. 사전 예약 가능한지 전화로 문의했으나 불가하다고 답변 받아서 아침 일찍 부지런히 갔는데도 이른 시간부터 사람이 굉장히 많았던 곳이라 놀랐다. 제주도 맛집이라고 추천받은 곳 중에서 탑 중에 탑인 곳이라 기회 되시면 꼭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린다.

 

명진전복 소개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 전화: 064-782-9944

🕐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9시 30분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일만 제외)

⏳ 브레이크타임: 없음

👋 라스트오더: 오후 8시 30분

🚙 주차: 식당 주변 무료로 가능

⏰ 예약: 불가, 방문 주문만 가능

📺 방송: 수요미식회 20회 (2015년 6월 10일) 전복구이/전복돌솥밥

 

 

외관

명진전복은 제주 구좌읍에 위치해 있으며 해맞이해안로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뛰어난 오션뷰를 자랑한다. 식사 전후로 바닷가를 여유롭게 산책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좋다.

주차는 식당 근처에 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시간 제한 없이 무료로 주차 가능하다.

건물 구조가 좀 독특한데 본관 앞에 남녀 화장실이 있고 화장실이 있는 빌딩 2층에는 별관이 있다. 별관에 올라가봤는데 문이 닫혀있고 내부가 비어있던 걸로 기억한다.

 

영업시간 및 웨이팅

앞서 소개한대로 명진전복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고, 주문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이다. 화요일은 정기휴무일이다.

웨이팅은 들어가서 메뉴와 연락처를 적어 카운터에 전달하는 아날로그 시스템이다.

 

내부

명진전복이 맛집인건 알고 있었지만 아침에 도착해서 대기가 있을거라고 생각 못했다. 우리는 10시 30분쯤에 도착했는데도 한 15분 정도 대기를 해야 했다. 점심이나 저녁시간에 오면 웨이팅 한 시간은 기본일 것 같다. 그래도 생각보다 회전율이 빠른편이다.

아기의자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오기 괜찮다.

한타임 빠지고 나서 찍은 명진전복 내부. 오션뷰가 정말 멋있다.

 

메뉴

명진전복 메뉴는 전복돌솥밥,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회로 비교적 심플하다.

 

음식 (전복구이, 전복돌솥밥)

우리는 전복구이와 전복돌솥밥으로 주문했다. 웨이팅이 있어도 주문을 미리 넣기 때문에 자리에 앉으면 비교적 음식이 빨리 나오는 편이다. 밑반찬은 사진에는 없지만 고등어도 함께 나온다.

잠시 후 김이 모락모락 나는 전복구이가 나왔다. 싱싱하고 오동통한 전복 11개가 나오는데 양도 많고 금액대비 가성비가 너무 좋다. 전복의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취향에 따라 버터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도록 테이블마다 버터가 듬뿍 담긴 통이 준비되어 있다. 버터를 듬뿍 바르면 고소하고 달달하니 진짜 이렇게 맛있을 수가 없다. 명진전복을 한 번 맛보고 나면 다른 곳 전복은 눈에 잘 안 들어올 정도다.

그다음 메뉴는 전복돌솥밥이다.

열어보니 전복내장이 들어간 돌솥밥이었다. 예상했던 비주얼은 아니지만 전복내장을 잘 먹는 편이기에 한 숟가락 먹어봤는데 고소했다. 밥은 꼬든 식감이었는데 호불호가 나뉠수도 있는 맛이겠다 싶었다.

다먹고 숭늉해서 먹어도 생각보다 깔끔하니 맛있었다.

 

후식

명진전복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감귤주스랑 망고주스, 귤하르방 빵을 파는 곳이 있다.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시식해보라고 하셔서 시식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천혜향 감귤주스 한개랑 귤하르방 5,000원 어치를 구매해서 총 8,500원을 결제했다.

 

바다 구경

소화도 시킬겸 명진전복 바로 앞에 있는 해안가를 산책하기로 했다.

저 멀리 풍력발전기도 보인다.

다음에 제주도 오게 되면 다시 꼭 오고싶은 명진전복 내돈내산 솔직후기 끝!

 

참고: 명진전복 근처 유명 카페 '그계절' 포스팅 링크

명진전복이 위치한 구좌읍에는 그계절이라는 유명한 카페가 있다. 명진전복에서 차로 약 7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기회되시면 같이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린다.

+ 참고: [제주도] 그계절, 제주 구좌 카페(주차, 메뉴) 감성 가득한 식물원·플렌테리어 카페, 제주 가볼만한 곳, 제주 유명 카페, 바질토스트 맛집

https://krcaus.tistory.com/241

 

[제주도] 그계절, 제주 구좌 카페(주차, 메뉴) 감성 가득한 식물원·플렌테리어 카페, 제주 가볼만

제주도 6박 7일 여행 5일차, 제주도 구좌읍 유명 맛집인 명진전복을 방문하고 나서 디저트와 커피를 위해 카페 그계절로 향했다. 제주 구좌에 위치한 그계절은 플렌테리어 카페로 바질토스트가

krcaus.tistory.com

 

위치

 

공감과 댓글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