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쿡🇰🇷/여행

[제주도여행] 애월 우니담, 제주도 맛집, 애월 맛집, 성게비빔밥 현지 맛집, 제주도 가볼만한 곳 (주차, 메뉴, 웨이팅)

by 다비니 2022. 8. 1.
728x90

제주 여행 2일차, 아침은 일행이 적극 추천한 애월 성게비빔밥 맛집인 우니담으로 향했다. 우니담은 성게 & 미역국 전문점이다.

 

우니담 외관

애월 해안도로 스타벅스 제주애월DT점 옆에 위치하고 있어 초행길이어도 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주차는 우니담 건물 근처 갓길에 무료로 가능한데 길이 좁아서 조금 복잡할 수도 있다.

우니담은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영업시간은 정기 휴무일인 수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다.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라스트오더는 오후 6시 30분까지인 점 참고하시기 바란다.

 

내부

우니담은 점심시간에 맞춰 가면 웨이팅이 꽤 있는 편이지만 일하시는 직원분들도 많이 계시고 회전율이 높아서 금방 대기가 줄어들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는 화요일 오전 9시 40분에 갔는데 운 좋게 두 번째 마지막 테이블에 앉았다.

우니담은 탁 트여진 통유리로 아름다운 애월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특히 해질녘에 오면 아름다운 노을을 보며 식사할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꼭 해질녘이 아니어도 오션뷰가 예쁘기 때문에 낮에 방문해도 좋다.

 

메뉴

우니담의 모든 메뉴는 주문과 동시에 조리된다고 한다. 다소 시간이 걸릴 수는 있지만 싱싱한 재료를 사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음식 맛이 더욱 기대된다.

성게 특성상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다. 성게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당질, 칼슘, 인, 철분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 B1, B2 등이 미량 들어 있어 산모에 산후 회복을 돕고, 알코올 해독 역할을 한다고 한다.

우니담에 나오는 기본 밥에는 '바다의 불로초'로 불리는 톳이 들어간다. 톳은 빈혈 예방, 노화예방에 탁월하고 성인병 예방에 좋다. 특히, 천연 암 성분으로 알려진 '후코이단'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 작용에 좋으며, 그 외 식이섬유, 비타민, 아연, 칼슘, 철분 성분이 많아 해조류의 장점을 모두 지녔다고 한다.

 

음식

나는 우니담이 성게비빔밥 맛집이라고 들었기 때문에 미역국을 먹고 싶은 유혹을 뿌리치고 성게비빔밥으로 주문했다.

명란젓, 오징어젓갈, 콩자반, 김치, 멸치볶음 등 다섯가지 찬과 미역국과 함께 정갈하게 나오는 성게비빔밥

상추, 날치알, 성게, 김... 생각보다 비빔밥 재료가 간단했지만 정말 담백, 고소하고 맛있어서 한그릇 뚝딱했다.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혈액생성을 돕고 혈액순환에 좋은 미역국까지 같이 곁들이면 맛있는 식사 한 끼 끝!

우니담이 얼마나 맛있었냐면... 너무 맛있어서 일행과 함께 다음날 또 방문했을 정도다. 아쉽게도 수요일이 정기 휴무일인걸 모르고 방문해서 헛걸음을 하긴 했만 이런 맛집을 알게되어서 진짜 좋았다. 제주 여행 다녀오고 나서 지인들한테 적극 추천한 맛집이다.

 

위치

 

공감과 댓글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